시리즈벤처스, 주류 유통 디지털전환 플랫폼 '굿샵'에 투자

머니투데이 류준영 기자 2023.11.08 13:00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시리즈벤처스, 주류 유통 디지털전환 플랫폼 '굿샵'에 투자


부울경(부산,울산,경남) 지역 특화 액셀러레이터 시리즈벤처스가 B2B(기업간 거래) 주류 유통 프로세스 디지털전환(DX) 플랫폼 개발 기업인 굿샵에 투자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프리A 단계로 투자금액은 비공개다.



굿샵은 이번 투자금을 △유통 전 과정 데이터 수집·분석 △주류도매장 DX 통합솔루션 개발 인력 확보 △영업·마케팅 부분 역량 강화 등에 쓸 계획이다.

굿샵이 2021년 개설한 국내 첫 온라인 주류유통플랫폼(B2B) '월드비어마켓'은 2년간 6000여개 상품, 5400여개 판매처 확보 등 10배 이상의 빠른 성장으로 시장성을 검증했다.



또 야외 페스티벌 통합솔루션, AI(인공지능) 기반의 자동화 무인주류자판기 개발 등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올해 정부지원사업인 '비대면 스타트업 육성사업'에 선정돼 DX플랫폼 고도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번 투자를 리드한 시리즈벤처스 김형철 수석심사역은 "굿샵은 주류 유통의 선순환 구조를 통해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무한한 가능성을 긍정적으로 평가해 투자하게 됐다"고 말했다.

정용희 굿샵 대표는 "주류는 주세법 제약과 파편화되고 폐쇄적인 시장구조로 정보 단절 및 유통 양극화가 가장 심각한 시장"이라며 "이번 투자를 통해 중소 공급사, 유통사, 소상공인 판매처 등 소외됐던 유통플레이어들이 허들없이 사용 가능한 DX통합솔루션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