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희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마케팅 담당(왼쪽)과 윤순일 플랙스 대표가 B tv ZEM의 ’살아있는 동화’에 AI와 챗GPT를 적용한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텔레콤
SK브로드밴드는 서울 중구 본사에서 AI 멘탈케어 기업 '플랙스'와 B tv ZEM의 '살아있는 동화'에 AI와 챗GPT를 적용하기 위해 MOU(업무협약)를 맺었다고 8일 밝혔다. 양사는 교육 콘텐츠인 살아있는 동화에 AI와 챗GPT를 접목해 아이에 대한 에듀테크와 감정 케어가 동시에 이뤄지는 콘텐츠를 만들 계획이다.
플랙스는 모바일 아동 심리케어 서비스 '키즈다이어리(kidsdiary)'를 운영하는 기업이다. 키즈다이어리는 아이가 AI 캐릭터와 대화하면서 영상 일기를 작성하거나 대화하는 서비스다. 키즈다이어리의 AI캐릭터는 AI와 ChatGPT 기술을 기반으로 아이의 언어 수준에 맞춰 질문과 답변이 가능하다. 이 대화를 통해 아이의 무의식적인 감정 상태를 분석할 수 있다. 또, 아이가 직접 그린 그림을 AI 캐릭터로 바꿔줘, 아이가 자신이 만든 캐릭터와 속을 터놓고 이야기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강희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마케팅 담당은 "이번 MOU로 에듀테크와 심리케어의 융합으로 새로운 키즈 시장을 만들고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플랙스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다양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