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신라보타치 타투 패치, 미국 타임지 '2023 최고 발명품' 선정

머니투데이 박새롬 기자 2023.11.06 17:48
글자크기
의약품 및 헬스앤뷰티 전문기업 우신라보타치(대표 남택수)는 자사가 제조해 미국으로 수출하는 매드 래빗(Mad Rabbit) 타투 리페어 패치가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이 선정한 '2023 최고의 발명품(The Best Inventions of 2023)'(뷰티 부문)으로 이름을 올렸다고 6일 밝혔다.

타임지는 해마다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선정, '최고의 발명품'으로 발표한다. 2023년 뷰티 부문에서는 우신라보타치가 제조한 타투 리페어 패치를 포함, 4개 제품이 선정됐다.



타투 리페어 패치는 타투 시술 부위에 직접 부착하는 하이드로겔 타입의 패치로, 시술 후 생기는 열감과 통증 완화에 효과가 있는 제품이다. 선정 이유에 대해 타임지는 "바세린 등 석유 젤리를 바르는 일반적 처치는 타투 잉크를 일그러뜨리는 딱지가 생길 수 있다"면서 "수분 기반의 하이드로겔 패치는 시술 부위를 촉촉히 유지해 잉크 손실을 최소화하고 자외선을 99.8% 차단해 타투를 보호한다"고 설명했다.

매드 래빗은 2019년 미국에서 시작한 타투 스킨 케어 전문 브랜드다. 타투 직후 케어부터 일일 타투 스킨 케어 솔루션까지 타투 관련 스킨케어 제품을 미국을 비롯해 영국과 유럽 연합에 판매하고 있다.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 제조사로 우신라보타치를 선택한 배경에 대해 매드 래빗 관계자는 "우신라보타치의 하이드로겔 패치는 수분 함량이 40~50%로 피부 밀착력이 높고 한 번 부착으로 최대 8시간까지 수분을 공급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우신라보타치는 하이드로겔 패치 및 구강 필름 기술을 기반으로 의약품·건강식품·화장품 등을 개발, 생산하는 회사다. 인천 송도와 유럽 슬로베니아에 자체 생산 설비를 갖추고 있다. 특히 슬로베니아 공장은 유럽 현지에 국내 회사가 직접 투자, 설립한 국내 1호 EU-GMP(유럽 우수의약품 제조·품질 관리기준) 시설이다.

우신라보타치 관계자는 "한국 문화와 기술력이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데 K-뷰티 대표로 우리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삶에 밀착한 제품을 개발·생산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우신라보타치사진제공=우신라보타치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