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신성이엔지,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우수사업장 선정

머니투데이 김소라 기자 2023.11.03 15:05
글자크기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코스닥 상장사 '신성이엔지 (2,110원 ▲5 +0.24%)'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주관한 '2023년 상반기 건강증진활동 우수사업장'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우수사업장은 안전보건공단에서 고용노동부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지침에 근거해 매년 사업장의 건강증진활동을 평가, 선정한다.

신성이엔지는 2017년 환경안전팀을 환경안전사업부로 개편하며 건강증진활동을 사내 경영방침의 주요 사항으로 정했다. 이어 2019년엔 환경안전사업부를 환경안전센터로 격상, 대표이사 직속으로 안전보건팀, 환경안전위원회 등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매년 건강증진활동 추진 결과 및 기업건강지수를 통해 정량화된 중·장기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경영평가(KPI)에 반영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신성이엔지는 자체 안전보건 강조 주간을 운영하며 근로자 건강증진을 위한 지속적인 프로그램 활동을 추진한다. '원예테라피', 전문가 코칭의 '근골격계 예방 교육', 도구를 활용한 '소도구 그룹운동 프로그램' 등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해 전직원의 참여를 이끌고 있다.

이외에 '직무 스트레스 관리', '마음힐링 프로그램' 등의 정신건강 활동은 직원들의 심리적 안정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안윤수 신성이엔지 대표는 "7월 산업안전보건의 달 경기권역 안전보건주간 행사에서 건강증진분야 우수사업장으로서 사례 발표를 한 점도 이번 선정에 긍정적인 영향을 줬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추진하며 건강하고 행복한 일터를 구현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