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C커피, 할매니얼 트렌드 따라 레트로 감성의 '흑임자 시리즈' 판매량 증가

머니투데이 김재련 기자 2023.11.03 17:28
글자크기
스페셜티 커피 프랜차이즈 지오씨커피(GOC커피)가 할매니얼 열풍의 주역인 흑임자를 이용한 '흑임자크림슈페너'와 '흑임자롤', '흑임자 양갱' 등이 젊은 연령대를 중심으로 마니아층을 형성하며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지오씨커피사진제공=지오씨커피


전통 식재료가 레트로 열풍을 타고 새롭게 태어나고 있다. 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할머니 세대의 먹거리 취향을 선호하는 일명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열풍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고소하고 담백한 맛으로 할매니얼 트렌드를 대표하는 전통 원료 흑임자를 활용한 커피와 디저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지오씨커피의 '흑임자크림슈페너'는 부드러운 라떼에 고소한 흑임자크림을 올려 조화를 이루며 더욱 풍부하고 이색적인 맛을 낸다. 특히 직접 제조하는 흑임자크림과 쌉싸름한 라떼의 크리미한 조합이 입 안에서 산뜻하게 사라져 마지막 한 모금까지 텁텁함 없이 부드럽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흑임자롤'은 촉촉한 시트에 진하고 고소한 흑임자크림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흑임자의 풍미를 즐길 수 있으며, 특히 흑임자크림슈페너를 비롯한 우유가 들어간 음료와 더욱 잘 어우러진다. '흑임자양갱'은 양갱 특유의 식감으로 흑임자의 녹진하면서도 농밀한 고소한 풍미를 극대화했다.

지오씨커피를 운영하고 있는 ㈜올바른에프앤비 고영호 대표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외식 트렌드인 할매니얼을 반영한 레트로 감성의 메뉴가 많은 고객분께 사랑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지오씨커피가 속한 (주)올바른에프앤비는 25년 이상의 프랜차이즈 경험을 바탕으로 가맹점과 브랜드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상생 경영을 도모하고 있으며, '2023년 제18회 대한민국 ESG 대상 국회부의장상 수상, 국제 인증 시스템인 ISO9001(품질경영시스템)과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 인증,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인증 제도인 '이노비즈(Inno-Biz)' 인증,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혁신성장형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