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B플러그에너지, 제2회 수소의 날 기념식 참석...수소경제 활성화 논의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3.11.03 14:18
글자크기
KIB플러그에너지, 제2회 수소의 날 기념식 참석...수소경제 활성화 논의


KIB플러그에너지 (605원 ▼15 -2.42%)는 지난 2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열린 제2회 수소의 날 기념식에 참석했다고 3일 밝혔다.

제2회 수소의 날 기념식은 수소융합얼라이언스 에이치투코리아(H2KOREA)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국회수소경제포럼 등이 후원한다. '대한민국의 가치, 수소와 같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행사에는 강경성 산업통상자원부 차관, 전해철 국회수소경제포럼 대표의원 등 주요 내빈 약 30명이 참석했다.



KIB플러그에너지는 백승윤 부사장이 참석했다. 백 부사장은 서울대학교 화학공학 석사를 마치고 게임산업협회 이사, 한국산업단지공단 자문위원 등을 거쳤다. 지난 7월 KIB플러그에너지에 합류해 새롭게 진출한 수소 밸류체인 구축 사업을 이끌고 있다.

KIB플러그에너지 관계자는 "이번 기념식은 수소경제 활성화 정책 추진의 의의를 확립하고,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민관산학연의 화합을 통해 수소 생태계 발전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IB플러그에너지는 신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9월 전기차·수소차 전문업체인 범한자동차 지분 50%를 인수했다. 지난달에는 수소연료발전 사업 진출을 위해 울산수소발전1호 주식회사에 출자했다.

한편 지난 1일 SK증권은 KIB플러그에너지에 대해 최근 수소사업에 본격 진출해 전통 화공기기 업체에서 친환경 에너지 업체로의 진화 중이라고 평가했다. 지난 8월부터 수소발전 전용 구매 입찰이 시작되는 등 수소연료전지 시장 반등에 따른 KIB플러그에너지의 성장이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