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바이오오픈이노베이션진흥회-제주대, IPMC 스마트 롱제비티 혁신파크 설립·운영 위한 협약

머니투데이 허남이 기자 2023.11.02 17:14
글자크기
사단법인 바이오오픈이노베이션진흥회(회장 장영우)가 지난 10월 31일 제주대학교(총장 김일환)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좌)제주대학교 김일환 총장과 (우)바이오오픈이노베이션진흥회 장영우 회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제공= 바이오오픈이노베이션진흥회<(좌)제주대학교 김일환 총장과 (우)바이오오픈이노베이션진흥회 장영우 회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제공= 바이오오픈이노베이션진흥회


이번 협약은 IPMC 스마트 롱제비티 혁신파크 (이하 '혁신파크') 설립 및 성공적인 운영을 위한 것으로,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혁신파크 조성을 위한 부지 설정 및 기본계획 수립 △롱제비티 관련 글로벌 기업 유치와 비전 공유를 위한 사업 시행 △혁신파크 설립 및 운영위원회 공동 참여 등을 추진한다.

롱제비티 산업은 '50세의 건강으로 120세의 삶을 살 수 있도록' 하는 정밀의료, 정밀농업, 항노화, 디지털 헬스케어, 모빌리티 등을 포함한다.



(사)바이오오픈이노베이션진흥회 장영우 회장은 "인구구조의 변화와 웰니스에 대한 관심 증가, AI 연계 디지털과 바이오 기술의 결합 등으로 '50세의 건강으로 120세 이상의 삶을 사는(Live 120 like 50)' 롱제비티 산업에 대한 급성장이 기대되고 있는 시점에서 제주 IPMC 스마트 롱제비티 혁신파크 설립은 글로벌 차원에서 롱제비티 산업을 주도하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롱제비티 산업 생태계가 조성되어 제주대의 연구 역량 및 인적 자원과 결합한다면 높은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임을 강조하였다.

사진제공=바이오오픈이노베이션진흥회사진제공=바이오오픈이노베이션진흥회
(사)바이오오픈이노베이션진흥회는 롱제비티 산업이 제2의 반도체 산업이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도록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다양한 협력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