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엠씨(DMC), 2023 한국전자전(KES) 참가.. 방수 테스트 장비 주목

머니투데이 허남이 기자 2023.11.02 16:33
글자크기
글로벌 방수 테스트 장비를 제공하는 디엠씨(DMC)는 10월 24일(화)부터 27일(금)까지 서울 삼성역 코엑스에서 진행된 한국전자전(KES)에 참가해 박람회 일정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디엠씨(DMC)사진제공=디엠씨(DMC)


올해로 54회째를 맞이한 2023 한국전자전(KES)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KEA)가 주관하는 행사로 국내 최대규모 전자·IT 산업 전시회다.



2023 한국전자전에는 국내외 480개사 1,200부스가 참가해 전자부품 및 소재, AI Iot 로보틱스, 빅데이터, 딥러닝, 네트워크, 가전 스마트홈, 융합 신산업 및 메타버스, ESG, 자율주행 및 자율이동로봇(AGV, AMR) 모빌리티 등을 선보여 성황을 이뤘다.

디엠씨(DMC)는 이번 전시회에서 스마트폰, 스마트워치 및 전자모듈과 같은 제품을 테스트하는 데 최적화인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방수 테스트 장비를 선보였다. 디엠씨의 방수 테스트 장비는 생산성을 높이고 비용 효율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현재 디엠씨의 방수 테스트 장비는 삼성전자, 삼성전기, LG전자, LG이노텍, 현대모비스, 팬텍을 비롯한 글로벌 대기업에 납품되고 있다.



DMC는 공장 자동화 장비 테스터기, 누수 테스터, F_PCB 시험기, 지문인식 장비 테스터기, 터치 테스터기 등을 제공하며, 모바일 디바이스, 자동차 산업, Bio 의료기기 산업, 웨어러블 디바이스, 가스와 배관산업 등에 진출해 있다.

디엠씨는 현재 국내를 비롯해 베트남 제이테크(J-TECHNOLOGY) , 중국 DMC 오토메이션(AUTOMATION) 지사를 설립하여 방수 장비 및 지그 등을 글로벌 대기업 및 중소기업에 제공하고 있다.

DMC 김현정 과장은 "디엠씨 방수 테스트 장비는 리크 테스트(Leak Test) 분야에 특화된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신뢰할 수 있는 유지 관리 및 기술 지원을 제공한다"며 "특히 스마트폰과 모바일폰 등 방수를 필요로 하는 반제품(부품, Set)까지 확인할 수 있는 검사장비로 에어(air)를 이용한 체적 변화량 측정, 시료의 손상을 방지하는 동시에 제품의 방수 기능을 테스트 하는 방식은 DMC 독자 기술로 가격대비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사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