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봄드림, 2023 SGI상생플러스 상생데이 대상 수상

머니투데이 김재련 기자 2023.11.01 17:28
글자크기
데이터 기반 정신 건강 관리 가이드를 제시하는 멘탈헬스케어 스타트업 돌봄드림(대표 김지훈)이 지난 31일 진행된 SGI상생플러스 성과발표회(상생데이)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돌봄드림, 2023 SGI상생플러스 상생데이 대상 수상


사진제공=돌봄드림 사진제공=돌봄드림
SGI상생플러스는 SGI서울보증이 운영하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으로 선발된 스타트업 대상 성장 단계별 맞춤형 멘토링 및 교육 프로그램과 상생데이를 통한 외부 투자유치 기회 등을 제공한다.



이번 SGI상생플러스 3기는 Partnership Track(P-Track)과 ESG Track(E-Track)의 두 분야로 나눠 10개 기업을 선발했다. 소셜벤처 등 ESG 관련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있는 돌봄드림은 E-Track 분야에 지원하였고 선발된 기업 가운데 다각화된 비즈니스 모델의 성장성을 인정받아 최종 1위로 대상을 수상했다.

돌봄드림은 긴장, 초조, 불안 등의 부정적인 감정을 해결하기 위한 솔루션으로 공기주입식 조끼를 개발해 주목받고 있다. 특히 심리적 안정감을 주기 위해 개발된 HUGgy(허기)는 조끼 내부에 탑재된 공기튜브가 부풀어 올라 몸을 감싸주어 DTP(심부압박, Deep Touch Pressure) 효과를 극대화해 사용자에게 안아주는 느낌을 제공한다.



한편 돌봄드림은 최근 매출액의 1%를 환경 보호에 기부하는 1% for the Planet(원퍼센트포더플래닛)의 공식 비즈니스 파트너가 된 데 이어 글로벌 사회 혁신 인증제도인 B-Corp(비콥) 인증까지 획득하며 지속 가능한 책임을 보여주는 소셜벤처로서 굳건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멘탈헬스케어 스타트업인 안드레이아, 비웨이브와 MOU를 체결하며 정신적인 돌봄이 필요한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데이터 수집 및 관련 서비스를 개발하는 데에 적극 협력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