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폰와니트 샤론푸타쿤 지노믹랩 대표, 김정주 랩지노믹스 대표/사진제공=랩지노믹스
이번 협약으로 랩지노믹스는 개인 유전자검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노믹랩은 대형 유통망을 활용해 다양한 지역에 개인형 맞춤 제품을 판매한다. 양사는 태국 내 헬스케어 관련 TV 프로그램, 코스메틱 잡지, 인플루언서 등을 활용해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방침이다.
폰와니트 샤론푸타쿤 지노믹랩 대표는 "랩지노믹스 연구소를 직접 방문함으로써 대한민국 대표 유전자 분석 기업으로 꼽히는 이유를 알게 됐다"며 "랩지노믹스의 DTC(소비자 직접시행) 검사 기술을 도입해 경쟁력 있는 개인 맞춤형 푸드 및 코스메틱 추천 서비스를 선보이고, 향후 태국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태국 시장조사기관 크롱타이 컴파스(KrungThai Compass)에 따르면 전세계 개인 맞춤형 식품시장 규모는 연평균 12%의 성장을 보이며 오는 2025년 약 968억 2000만달러에 달할 전망이다. 태국 시장은 연평균 14.2%가 성장해 2025년 약 546억 3000만바트(약 2.7조원)에 달할 것으로 관측된다.
김 대표는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에서 진행 중인 개인 유전체 사업에도 빠르게 속도가 붙을 전망"이라며 "올해 5월 전략적 투자를 진행한 제노스케이프와 진출한 동남아 진단 시장에서도 내년 초 가시적 성과가 나올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