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티비아이템, 철원플라즈마산업기술연구원과 철원군 농특산물에 지상파 드라마 K-콘텐츠 알려

머니투데이 고문순 기자 2023.11.01 16:29
글자크기
핫아이템(대표 이광일) 방송상품공급플랫폼 인티비아이템은 (재)철원플라즈마산업기술연구원과 시군구연고산업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지상파 드라마를 통해 철원군 농특산물에 지상파 드라마를 활용한 홍보 및 마케팅 지원 사업을 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인티비아이템사진제공=인티비아이템


인티비아이템은 2012년부터 방송상품공급플랫폼 구축을 통해 지상파 SBS A&T 와 KBS 아트비전등 미술센터와 드라마 제작사, 엔터테인먼트에 중소기업 상품을 공급해 왔다. 지상파 미술제작센터는 대한민국 삶의 축소판과 같은 K-드라마의 인테리어, 소품, 의상, 조리실등 각 분야별 제작과정에서 분주한 손길을 통해 중소기업 상품임에도 적극적으로 사용해 케이컬처 산업을 견인해 왔다.



인티비아이템은 중소기업의 다양한 상품 공급을 통한 레버리지 활동을 통해 대기업 전유물이었던 브랜딩 마케터 파트너들과의 신뢰 있는 관계를 형성해 왔으며 이 과정에 중소기업 상품을 적재적소에 방송, 필요 시점에 공급함으로써 중소기업 상품의 K-콘텐츠 마케팅이 가능하도록 했다.

K-드라마, 예능을 통해 생산되는 콘텐츠는 저작권, 초상권의 성격에 부합하는 합법적인 사용 채널을 통해 보도, 바이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좀 더 적극적이고 폭넓은 사용이 가능한 콘텐츠 확보를 위해 라이선스 확보와 커머스 연계가 가능한 파트너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해 왔다. 이를 통해 제작사 등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저작권, 초상권 이슈에 대한 우려 또한 잠재울 수 있었다.



㈜핫아이템 인티비아이템은 지난 2018년부터 AWS 아마존 웹서비스와 구글 GCP에 브랜드 마케팅 커머스 솔루션을 구축, 전 세계 50여 개 이상의 국가에 입점 브랜드가 마케터와 상호 신뢰가 가능한 파트너 매칭과 마케팅 시점에 역직구 유통이 가능한 브랜드 마케팅 커머스를 기업에 제공해 왔다.

클라우드 기반 SaaS 글로벌 마케팅 커머스 플랫폼으로 발전한 인티비아이템은 전 세계 35만 개 운영 쇼핑몰 솔루션의 한국 파트너와 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실시간 채팅 애플리케이션 1위 기업의 한국 파트너가 되었으며 국제적인 표준 커머스 솔루션에 한국 기업 지원을 위해 미국, 영국의 클라우드 시스템 보안 엔지니어 운영, 홍콩, 인도, 케냐등 개발자 고용를 통한 한국형 결제, 소셜, 제휴 솔루션 개발을 제공하는 한편 미국, 캐나다, 이탈리아, 대만, 베트남등 인플루언서 마케터 채널과의 제휴 매칭 솔루션 가동을 해오고 있다.

2023년 1월에는 그동안의 축적된 기술과 자원을 활용해 한국 국내 소재의 한국형 글로벌 마켓 플레이스 케이컬처 론칭 계획을 수립, 방송국 및 제작사,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K-콘텐츠가 입혀진 중소기업의 다양한 품목 상품을 해외 마케터와 셀럽에게 직접 공급하기 위한 새로운 시범사업을 시작했다. 이는 코얼리션 마케팅과 유통에 참여하고 있는 글로벌 화장품 쏘큐 브랜드의 '지원뷰티'와 유기농화장품 브랜드 서화비의 '오가닉스' 그리고 철원코스메틱 영농조합법인의 '케이컬쳐닷투', 영유아 스킨케어 화장품 '오가베베'등 다수의 유수한 기업들이 함께해 만들어간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한편 인티비아이템은 사업을 통한 농특산물 기업과 중소기업의 중장기적인 성장을 위해 일회성의 마케팅 수행에 그치지 않고 각 사업에 참여하는 지상파와 언론사 파트너를 지자체 각 기관에 매칭함으로써 마케팅 수행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등 지자체 지원 사업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