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 '빅데이터실무전문가' 심화과정 교육생 모집

머니투데이 권태혁 기자 2023.10.30 11:41
글자크기
고려사이버대학교가 다음달 12일까지 교육부 주관 매치업(Match業)사업의 일환으로 마련한 '빅데이터실무전문가' 심화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학습 기간은 11월18일부터 12월23일까지며 수강료는 무료다.



매치업은 4차 산업 분야의 직무능력 향상을 희망하는 대학생과 구직자, 재직자 등을 대상으로 한 산업 맞춤 단기직무인증과정이다. 해당 분야 대표기업이 교육과정 이수자를 대상으로 직무능력을 인증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고려사이버대와 ㈜데이터스트림즈가 컨소시엄을 구성해 개발했다. 세부 과정은 △통계를 활용한 탐색적 데이터 분석(빅데이터와 수학적 사고) △데이터 표준·품질 및 거버넌스 구축(정형 데이터 분석) △빅데이터 분석 프로젝트 실무(비정형 빅데이터 분석) △빅데이터 통합 및 플랫폼 구축(빅데이터 처리)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강좌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3회의 실시간 수업이 포함됐다. 강사진으로는 빅데이터 분야 실무 경험이 많은 교수와 조교, 멘토 등이 참여한다.

수료자는 '심화직무능력인증서'를 발급받는다. 우수 학습자에게는 진로컨설팅 프로그램과 데이터스트림즈 인턴십 기회, 데이터스트림즈 협력 기업 취업 추천, 장학 상품 증정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과정 참가 희망자는 네이버폼 링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교육은 고려사이버대 미래교육원에서 진행된다.


한편 고려사이버대는 다음달 2~4일 양재aT센터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평생학습 박람회'에 참가해 전시 부스를 운영한다. 매치업 프로그램에 대한 상담도 실시할 예정이다.
'빅데이터실무전문가' 심화과정 교육생 모집 포스터./사진제공=고려사이버대'빅데이터실무전문가' 심화과정 교육생 모집 포스터./사진제공=고려사이버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