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전선, '턴키 프로젝트 관리' 국제인증 획득

머니투데이 이재윤 기자 2023.10.30 11:14
글자크기
30일 경기도 군포시 LS R&D 센터에서 이인호 LS전선 기술개발본부장(사진 왼쪽)과 이일형 로이드인증원(LRQA) 대표가 턴키 프로젝트 관리 국제인증(ISO21502) 수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LS전선30일 경기도 군포시 LS R&D 센터에서 이인호 LS전선 기술개발본부장(사진 왼쪽)과 이일형 로이드인증원(LRQA) 대표가 턴키 프로젝트 관리 국제인증(ISO21502) 수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LS전선


LS전선은 글로벌 사업 보증기관인 로이드인증원(LRQA)으로부터 '턴키(설계·시공 일괄 입찰) 프로젝트 관리' 국제 인증(ISO 21502)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전선업체가 ISO 21502 인증을 획득한 건 아시아에선 최초이며, 전 세계적으로도 유럽 업체에 이어 두 번째다.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턴키 프로젝트의 수행을 위한 프로세스와 시스템, 인력 등을 평가해 부여한다. LS전선은 해저 프로젝트의 통합관리에 대한 개선 방향을 수립해 사업 역량을 끌어올리고, 글로벌 발주처들의 국제표준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이번 인증을 추진했다.



LS전선 관계자는 "해저케이블은 고장 시 대규모의 정전사태 등 혼란이 발생하고 복구가 쉽지 않기 때문에 프로젝트 수행에 대한 전체적인 관리 역량이 중요하다"며 "유럽과 북미를 중심으로 해당 인증을 요구하는 입찰이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회사 측은 이번 인증을 계기로 해저케이블 전문 시공업체인 LS마린솔루션과 협력, 턴키 수주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LS전선은 지난 8월 해저케이블 타설업체인 LS마린솔루션을 인수해 '제조-시공 턴키 사업'의 밸류체인을 구축했다. 양사는 최근 수천억 원 규모로 예상되는 전남 안마 해상풍력단지 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