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운호수공원 내에 '의왕 무민공원(Uiwang Moomin Park)' 11월2일 오픈

머니투데이 고문순 기자 2023.10.26 16:35
글자크기
의왕 무민파크/사진제공=SMC의왕 무민파크/사진제공=SMC


경기도 의왕시 백운호수공원 내에 '의왕 무민공원(Uiwang Moomin Park)'이 11월 2일 5시 공식 오픈한다.

작가 토베 얀손에 의해 탄생한 무민은 북유럽 신화 속 요정 트롤을 모티브로 한 핀란드 캐릭터로, 이번 의왕 무민공원에서 백운호수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한데 어우러질 예정이다. 백운호수 주변 산책로를 따라 조성된 무민공원에서는 무민 이야기의 명장면을 연출한 다양한 조형물을 만나볼 수 있고, 어린이들이 이용할 수 있는 놀이시설도 설치되어 즐거움을 선사한다.



무민공원의 하이라이트인 디지털 구체 조형물인 '무민 아트볼'은 방문객들이 밤에도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할 수 있도록 3D 입체 애니메이션을 구현할 예정이다. 애니메이션은 의왕의 보물을 찾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무민 가족과 친구들의 이야기를 주제로 제작되었으며, 매일 저녁마다 주기적으로 상영된다.

사진제공=SMC사진제공=SMC
11월 2일 진행되는 의왕 무민공원 오픈식에는 김성제 의왕시장과 오스까리 람삐(Oskari Lampi)(Pekka Metso) 주한 핀란드 대사관 서기관이 참석하여 축사를 전하며, 주요 관계 기관들도 참여한다. 연이어 테이프 커팅과 기념촬영이 진행되며 참석자들과 함께 무민 아트볼을 시연하며 현장을 둘러보는 시간을 갖는다.



한편, 무민의 라이선싱 대행사인 ㈜서울머천다이징컴퍼니(SMC)는 다가오는 무민 탄생 80주년인 2025년까지 중장기적인 마케팅 계획을 수립해 다양한 방면에서 라이선싱 사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