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수도권 도시민 유치 위한 '귀농귀촌 정책설명 팸투어' 가져

머니투데이 강진(전남)=나요안 기자 2023.10.25 11:42
글자크기

서울·경기 도시민과 지역 리더 31명 참여…생생한 체험 제공 및 개별 SNS 통한 홍보 기대

강진군이 최근 수도권 도시민 및 사회 각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지도자 등을 초청해 ‘귀농귀촌 정책설명 팸투어’를 개최했다./사진제공=강진군강진군이 최근 수도권 도시민 및 사회 각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지도자 등을 초청해 ‘귀농귀촌 정책설명 팸투어’를 개최했다./사진제공=강진군


전남 강진군이 최근 수도권 도시민 및 사회 각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지도자 등을 초청해 '귀농귀촌 정책설명 팸투어'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팸투어는 강진의 귀농지원 등 인구 유입 정책에 대한 문의가 높아지면서 가을 정취와 문화를 만끽할 수 있는 주요 관광지와 축제 현장, 성공한 귀농인 농업 현장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투어에 참여한 서울·경기 거주 도시민과 지역 리더 등 31명은 △춤추는 갈대축제(강진만) △가우도 △다산초당 등 관광 핫플레이스를 둘러보고 △귀농인 성공 정착지 3개소(표고버섯, 과수, 허브류) 등을 방문했다.

참가자들은 지역 먹거리를 구매하는 등 지역 소상공인, 농업인, 귀농인들과 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는 소통 시간도 가졌다.



강진군은 팸투어 동안 강진의 매력과 귀농인의 삶을 직·간접적 체험한 내용을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적극 홍보해 줄 것을 요청했다.

앞으로 모바일 기반의 '강진군 귀농종합지원서비스 플랫폼'을 통해 인구정책과 귀농인 유치 관련 홍보물, 귀농 상담 등을 실시간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최영아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팸투어를 통해 도시민에게 생생한 강진의 매력을 전파시켜, 귀농·귀촌인들의 관심을 높이고 최종적으로 인구 늘리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기에 좋은 강진군에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