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CJ ENM
CJ ENM은 피프스시즌이 글로벌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플랫폼 로쿠(Roku)와 오리지널 콘텐츠 유통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피프스시즌은 로쿠의 오리지널 TV 시리즈 '어니스트 레노베이션(Honest Renovations', 서바이벌 예능 '파이트 투 서바이브(Fight to Survive', 리얼리티 쇼 '컵케이크 가이즈(The Cupcake Guys' 등 인기 콘텐츠를 유통할 예정이다.
피프스시즌은 또 최근 미국 유명 작가이자 프로듀서인 엘시 최를 CJ ENM 아메리카 TV 시리즈 콘텐츠 전략 총괄(EVP)로 선임했다. 그는 '레고 무비' 시리즈 제작사로 유명한 라이드백(Rideback) 출신으로 드림웍스와 윌리스 브라더스 필름 등 관련 업계를 두루 거치는 등 할리우드에서 주목받는 인물이다.
또 지난해 12월엔 아마존 스튜디오 임원 출신 질 아서가 TV 콘텐츠 개발 및 제작 총괄 부사장으로 피프스시즌에 합류했고, 같은 시기 유명 제작사 블룸하우스 텔레비전 출신 메리 리시오가 피프스시즌의 다큐 제작을 총괄하는 논 스크립트(Non-scripted) 개발 및 제작 부사장으로 영입되기도 했다.
이 시각 인기 뉴스
CJ ENM 관계자는 "미국 작가·배우 파업이 마무리 수순에 접어든 가운데 CJ ENM과 피프스시즌의 합병 시너지가 가시화되고 피프스시즌의 제작 및 유통 사업이 점차 본궤도에 오르고 있어 턴어라운드에 속도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