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BGF리테일
The Magic Gate CU는 채광이 우수한 U글라스 재질 파사드와 CU의 시그니처 색깔인 보랏빛을 포인트 컬러로 사용해 외관부터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팝업 공간은 점포를 가로지르는 보랏빛 컬러 시그니처 파사드와 CU캐릭터인 케이루를 볼 수 있다. 케이루 천장에는 에버랜드로 몰래 들어갈 수 있는 비밀 포탈 콘셉트 조형물이 있다. CU프렌즈 굿즈 등을 파는 공간으로 때에 따라 상품 구성을 다양화할 계획이다.
상품 공간은 편의점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기 위해 음료, 디저트 등 핫이슈 상품뿐만 아니라 즉석밥, 통조림 등 장보기 상품부터 위스키, 와인 등 주류 특화 상품까지 상품 구색을 늘렸다. 에버랜드에 입장하는 고객부터 귀가하는 고객까지 틈새 수요를 모두 공략할 계획이다.
이처럼 CU는 일반 점포와 달리 입지와 상권, 주요 고객 등에 맞춰 색다른 콘셉트의 플래그십 스토어를 지속해서 개발하고 있다. CU와 지역 사회 랜드마크로서 차별화된 고객 경험과 편의를 지원함으로써 브랜드 이미지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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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4월 서울 올림픽광장에 문을 연 CU의 첫 플래그십 스토어 '케이행성 1호점'은 오픈 후 기존 일반 점포로 운영됐을 때보다 전년 대비 매출이 무려 75% 오른 바 있다.
강병학 BGF리테일 브랜드전략팀장은 "에버랜드의 시작과 끝에 위치한 편의점 CU에 '마법의 문'이란 상상력을 더해 특별한 고객 경험을 선사할 두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며 "앞으로도 CU는 다양한 콘셉트의 플래그십 스토어를 통해 충성 고객을 확보하고 CU만의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굳건히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