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BGF리테일](https://thumb.mt.co.kr/06/2023/10/2023101308382935244_1.jpg/dims/optimize/)
유튜브 웍스 어워즈는 유튜브가 주관하고 마케팅 리서치 기업 칸타(Kantar)와 글로벌 파트너십으로 열리는 연간 글로벌 디지털 영상 광고제다. 전 세계 20여개 국가에서 개최되며 한 해 동안 가장 창의적이고 혁신적이며 효과적인 유튜브 캠페인을 제작하고 운영한 브랜드를 시상한다.
<편의점 고인물>과 <편의점 뚝딱이>는 CU 편의점에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알바력 만렙 스태프와 20대 초보 점주의 시선으로 그려낸 쇼츠 드라마다.
두 콘텐츠는 현재까지 누적 조회 수 3억뷰를 이끌었으며 CU 공식 유튜브 채널인 씨유튜브 전체 조회수의 약 80%를 차지하고 있다.
이에 씨유튜브의 신규 구독자 수도 시리즈 론칭 이전 대비 약 20만명 늘었다. 댓글, 좋아요, 추천 등 시청자 콘텐츠 반응지수(PIS)도 1400만 건을 돌파했다.
이 시각 인기 뉴스
임지훈 BGF리테일 마케팅 팀장은 "숏폼, 예능형 콘텐츠에 열광하는 MZ세대 시청 특성을 분석, 공감할 수 있는 신선한 에피소드를 1분 이내 밀도 있게 담아낸 것이 좋은 결과를 가져왔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브랜드 친밀도를 높일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해 소비자와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