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신보 "도민에게 꿈과 성공 드리겠다" 2030 비전 선포

머니투데이 경기=이민호 기자 2023.10.12 12:05
글자크기
시석중 경기신보 이사장(앞줄 왼쪽 다섯번째)이 2030 비전선포식에서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기신보시석중 경기신보 이사장(앞줄 왼쪽 다섯번째)이 2030 비전선포식에서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기신보


경기신용보증재단(이하 경기신보)이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변화에 적극 대응하고자 '도민에게는 꿈과 성공을, 직원에게는 자긍심과 비전을' 이뤄주는 금융서비스 기관으로 대변신을 도모한다.

경기신보는 지난 11일 '2030 비전 선포 및 이지원(Easy One) 오픈행사'(이하 비전선포식)를 열고, 이같은 비전을 선포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시석중 이사장과 임직원을 비롯해 곽선미 경기도 지역금융과장과 이상백 경기도소상공인연합회장, 이석한 경기도중소기업CEO연합회장, 김진대 시흥시소부장경영인협회장, 여은남 한국외식업중앙회 경기도지회 오산시지부장, 조우식 성남시상인연합회장, 배진수 구리농수산물공사 청과물조합장 등 도내 중소기업·소상공인 단체 및 회원사 등 약 130여명이 참석하며 지역경제 활력 회복을 위한 민관협력과 연대의 의미를 다졌다.

경기신보는 도민중심 금융서비스 기관으로 도모하는 신규 경영전략을 도민, 임직원과 함께 공유하며 신규 비전 '변화의 중심, 기회의 경기를 선도하는 도민의 비즈니스 성공 파트너' 실현을 다짐했다.



시 이사장은 비전 2030 경영전략에 대해 도민중심, 현장중심, 기회와 성공이라는 경영철학에 따라 컨설팅 중심의 맞춤 보증 강화, 위기 극복을 위한 보증재원 선제적 확충, 도민중심의 지역보증체계 구축이라는 정책기본방향을 수립했다고 설명했다.

이를 바탕으로 △미래성장 △위기극복 △민생안정 △내부혁신 4대 추진전략과 16대 실행과제를 설정하고 체계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시 이사장은 신규 비전의 핵심을 담은 슬로건 '도민에게는 꿈과 성공을, 직원에게는 자긍심과 비전을'을 약속했다.

시석중 이사장은 "이번 비전선포식은 도민과 함께 경기신보의 미래비전과 경영전략을 공유할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 경기신보는 앞으로도 지역경제 안정과 성장을 위해 신속하고 실효성 있는 정책지원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면서 "경기도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있기에 존재한다. 도민이 꿈과 성공을 이룰 수 있는 지역경제 조성을 위해 더 많은, 더 고른, 더 나은 기회 창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