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아티스트 '애니쿤' NFT, 옴니원 NFT에 단독 출시

머니투데이 황국상 기자 2023.10.11 16:48
글자크기
 라온시큐어의 NFT에 단독 입점하는 애니쿤 아트워크 3종 이미지 / 사진제공=라온시큐어 라온시큐어의 NFT에 단독 입점하는 애니쿤 아트워크 3종 이미지 / 사진제공=라온시큐어


IT보안·인증 선도기업 라온시큐어 (2,380원 0.00%)의 자회사 라온화이트햇의 NFT(대체불가토큰) 플랫폼 '옴니원(OmniOne) NFT'에 팝 아티스트 '애니쿤'(ANIKOON)의 한정판 NFT 상품이 독점 출시된다.

애니쿤은 로봇이나 앤틱토이, 대중문화예술 작품들을 현대 미술에 접목해 페인팅과 입체 조형물, 아트토이 등 다양한 작품으로 국내 및 런던, 뉴욕 등에서 활발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 국내외에서 다양한 개인전과 단체전을 통해 작품 세계를 알리며 젊은 세대들 사이에서 높은 팬덤을 형성하고 있다.



옴니원 NFT는 국내 최초의 실물 기반 유틸리티 NFT 전문 마켓플레이스로, 한국조폐공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실물 금과 수령이 가능한 순금 NFT를 판매한다. 옴니원 NFT에서 순금 NFT를 구매하면 한국조폐공사의 금고에 실물 금이 보관돼 안전하게 자산을 보유할 수 있다.

이번에 입점된 NFT 제품은 애니쿤의 아트워크 3종과 순금 1그램을 결합해 소장가치를 높인 한정판 머지드(Merged) NFT다. NFT 지갑에 보관할 수 있는 '애니쿤 아트워크 NFT'와 실물금이 부착된 카드형 상품으로 구성됐다. 아트워크 NFT는 라온화이트햇의 옴니원 블록체인 기술로 발행돼 위·변조가 불가능하다. 실물금은 구매자가 수령하기 전까지 한국조폐공사 금고에 보관된다. 실물금 수령 후에도 아트워크 NFT는 영구 소장이 가능하다.



이순형 라온시큐어 대표는 "옴니원 NFT는 지난 7월 스마스월드에 이어 다시 한 번 높은 팬덤을 형성한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소장가치가 높은 NFT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옴니원 NFT에 다양하고 독창적이며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디지털 자산을 선보여 NFT 구매자와 크리에이터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