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광교 바이오클러스터 조성 협력 '추진 협의체' 출범

머니투데이 경기=이민호 기자 2023.10.11 15:59
글자크기

이재준 시장 "수원시의 미래를 책임질 사업, 전방위적인 행정지원을 하겠다."

이재준 수원시장(앞줄 왼쪽 네번째)을 비롯한 광교 바이오이노베이션 밸리 추진협의체 실무위원들이 출범식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수원시이재준 수원시장(앞줄 왼쪽 네번째)을 비롯한 광교 바이오이노베이션 밸리 추진협의체 실무위원들이 출범식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수원시


수원광교 바이오클러스터를 함께 조성할 '광교 바이오 이노베이션 밸리' 추진 협의체가 출범했다.



경기 수원특례시는 11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광교 바이오이노베이션 밸리 추진협의체 출범식을 열고, 실무위원회 첫 회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추진협의체 실무위원회에는 지자체, 병원, 대학, 협회, 연구기관 등 바이오산업 관련 기관 21개 관계자가 참여했다. 참여 기관은 △(지자체)수원시, 경기도△(병원)아주대의료원 △(대학) 경기대 융합과학대학, 아주대 약학대학, 성균관대 공과대학 △(협회) 한국바이오협회 △(기업) CJ제일제당, SD바이오센서, 덴티움, 제노스, 혁신기업 4개 사 △(투자사) 데일리파트너스, 삼호그린인베스트먼트(수원새빛펀드) △(연구기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바이오산업본부, 차세대융합기술 연구원, 수원시정연구원 △(협력기관)수원컨벤션센터 등이다.



협의체는 정기회의, 컨퍼런스 등을 통해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기업 유치, 학·협회, 전시·박람회 유치 등을 지원한다. 또 바이오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지원·컨설팅·멘토링 등에도 참여할 계획이다.

추진 협의체는 사업을 추진하는 '실무위원회'와 추진 방향을 제시하는 '자문위원회' 2개 위원회로 구성된다. 오는 19일에 자문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날 첫 회의는 △수원광교 바이오클러스터 조성 사업 및 추진협의체 운영 안내 △2024 광교 바이오주간(Bio week) 사업설명 △바이오클러스터 조성 특화연구 착수보고 △질의응답·토론 등으로 진행했다.


이재준 시장은 "올해 4월 수원광교 바이오클러스터 조성을 발표한 후, 7개월 만에 '광교 바이오이노베이션 밸리 추진협의체'가 성공적으로 첫발을 내딛게 됐다. 수원시의 미래를 책임질 이 사업에 전방위적인 행정지원을 하겠다"면서 "새빛펀드부터 기업 지원책은 물론, 도시인프라까지 더 꼼꼼히 신경 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4월 '수원광교 바이오클러스터 조성' 추진계획을 발표하고, 5월에는 관계기관 전문가들로 구성된 워킹그룹을 총 3회 개최해 바이오클러스터의 핵심 가치와 추진 방향을 도출한 바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