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대전 서구 '관저 푸르지오 센트럴파크' 분양

머니투데이 김평화 기자 2023.10.11 11:00
글자크기
대우건설 관저 푸르지오 센트럴파크 투시도/사진제공=ㄷ0우건설대우건설 관저 푸르지오 센트럴파크 투시도/사진제공=ㄷ0우건설


대우건설 (3,650원 ▼55 -1.48%)은 10일 대전광역시 서구 관저동에서 '관저 푸르지오 센트럴파크'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관저동 일대에서 7년 만에 나오는 새 아파트다.

관저동 일대 도시개발사업지구인 계백지구 A1, A2블록에 지하2층~3층, 지상 최고 25층, 8개 동, 총 66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 세대가 소비자들의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의 단일면적으로 구성되며, 임대를 제외한 528세대가 일반분양될 예정이다.



관저 푸르지오 센트럴파크는 주변으로 다양한 개발호재가 진행되고 있다. 단지 인근에는 약 529만㎡(160만평) 규모의 나노·반도체 국가산업단지 조성이 추진되고 있다. 이미 1단계 개발이 완료된 도안신도시는 2·3단계 개발도 계획돼 있다.

교통환경 개선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충청권광역철도 1단계는 계룡에서 신탄진까지 이어지는 철도 개발 계획으로, 단지 인근에 위치한 기존 가수원역을 활용할 예정이다. 기존의 서대전IC, 계백로 등 대전 시내외로의 이동이 편리한 교통 인프라 외에 대전도시철도 2호선 트램 개발계획 추진이 계획돼 있다.



인근에는 건양대학교 병원, 롯데마트, CGV, 맥도날드, 스타벅스, 관저문예회관 등 의료·문화·편의시설이 다양하다. 더불어 단지 주변으로는 도안근린공원, 구봉산 등산로, 느리울근린공원 등 녹지환경을 갖췄다.

주거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인프라도 두루 갖췄다는 평가다. 느리울초, 가수원초, 느리울중, 동방고 등 다수의 초중고교가 도보권에 위치해 있다.

단지는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개방감과 채광 및 통풍을 높였다. 단지 내에는 중앙광장, 수변 가든, 어린이 놀이터 등을 구성해 쾌적함을 더할 예정이다. 또 법정 기준보다 많은 주차대수(A1블록은 세대당 1.33대, A2블록은 세대당 1.36대)를 확보했다.


대우건설 분양관계자는 "대전 분양시장은 최근 분양 단지가 올해 역대 최다 청약자를 모집하는 등 새 아파트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 벌써부터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높은 관심과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랜드마크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