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마로지스, 안전보건 국제표준 인증 'ISO45001' 취득

머니투데이 박미리 기자 2023.10.10 10:20
글자크기

동아쏘시오홀딩스 물류 계열사

 용마로지스 전경 /사진제공=동아쏘시오홀딩ㅅ 용마로지스 전경 /사진제공=동아쏘시오홀딩ㅅ


동아쏘시오홀딩스 (101,000원 ▼600 -0.59%) 물류전문 계열사 용마로지스가 국제 표준인증인 ISO45001(안전보건경영인증시스템)을 취득했다고 10일 밝혔다.

ISO45001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산업 보건, 안전 관리 경영시스템의 국제 표준이다.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을 예측하고 예방해 조직과 근로자의 안전 보건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경영시스템을 갖춘 기업에 부여한다.



용마로지스는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안전보건경영방침 수립 △안전보건 목표 설정 △근로자 참여 △위험요인 파악과 제거 △중대재해와 비상상황에 대한 매뉴얼 수립 등을 진행했다. 또한 위험성평가에 따른 자기규율 예방 체계로 물류창고와 배송센터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요인을 사전에 파악하고 문제를 개선해왔다. 비상상황 대응훈련을 강화하는 등 안전의식 문화도 조성했다.

이종철 용마로지스 대표이사는 "산업 재해를 예방할 수 있는 국제 표준에 맞는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루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임직원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안심하고 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고 교육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