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비앤지스틸, 광주 풍영정천 '맑은공기 만들기 프로젝트' 실시

머니투데이 이세연 기자 2023.10.06 09:04
글자크기
지난 5일 광주 풍영정천에서 진행한 맑은 공기 만들기 프로젝트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현대비앤지스틸지난 5일 광주 풍영정천에서 진행한 맑은 공기 만들기 프로젝트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현대비앤지스틸


현대비앤지스틸은 지난 5일 사단법인 체인지메이커와 함께 광주 광산구 풍영정천에서 '2023년 맑은 공기 만들기 프로젝트'를 펼쳤다고 6일 밝혔다.

현대비앤지스틸 임직원과 지역 주민 봉사자는 하천 일대 산책로의 쓰레기를 줍고, 수질개선에 도움이 되는 EM흙공 던지기를 했다.



현대비앤지스틸 관계자는 "광주시민이 자주 찾는 풍영정천 일대의 환경개선 활동을 실시하여 큰 보람을 느낄 수 있었다"며 "현대비앤지스틸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환경개선에 앞장서는 등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해나가겠다"고 했다.

체인지메이커 임재혁 매니저는 "풍영정천은 공원과 산책로가 자리하여 많은 시민이 애용함에도 불구하고, 공간이 넓어 정화 활동이 어려운 장소였다"며 "지역주민들에게 보다 나은 환경을 제공하고 하천의 수질개선에 동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현대비앤지스틸 2023년 맑은공기 만들기 프로젝트는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더 나은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사업장이 위치한 서울, 광주, 당진, 창원 지역에서 플로깅, 하천수질개선, 식수사업 등의 환경보호 활동을 펼치는 활동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