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폭 출신 유튜버 억달이형, 자택서 숨진 채 발견

머니투데이 전형주 기자 2023.10.03 15:46
글자크기
/사진=억달이형 인스타그램/사진=억달이형 인스타그램


구독자 12만명을 보유한 유튜버 억달이형(본명 김태우, 38)이 사망했다.

3일 경찰에 따르면 억달이형은 전날 경기 화성시 동탄신도시에 있는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1984년생인 고인은 경기 수원시 일대에서 활동하는 조직폭력배 남문파 출신이다. 개그맨 김형인이 제작한 웹드라마와 영화에 출연하며 연기자 및 유튜버로 전향했다. '슬기로운 숙소 생활', '비열한 삼거리' 등 웹드라마에서 건달 역을 맡아 생동감 있는 연기를 보여줬다.



/사진=억달이형 유튜브 채널/사진=억달이형 유튜브 채널
고인은 지난달 지인을 폭행한 사건으로 구설에 휘말리기도 했다. 그는 당시 유튜브에 올린 영상에서 "감추지 않고 숨기지 않겠다. 친구와 제수씨에게 진심으로 정말 죄송하다. 말로만 하는 반성이 아니다"라고 사과했다.

이어 "각별한 친구와 사소한 시비가 있었고 그 결과 다툼이 있게 됐다. 자괴감이 정말 크다"며 "두 번 다시는 얼룩진 못난 모습 보여 드리지 않겠다고 제 모든 것을 걸고 맹세하겠다. 제 오랜 친구에게 너무나 미안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 영상을 끝으로 활동을 중단했다.



고인의 빈소는 오산장례문화원 302호에 마련됐다. 발인은 4일 오전 8시, 장지는 경기도 화성 함백산추모공원이다.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 희망의 전화 ☎129 / 생명의 전화 ☎1588-9191 /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