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애기봉평화생태공원, 2주년 '가을소풍 페스티벌' 개최

머니투데이 유동주 기자 2023.09.29 15:24
글자크기
김포 애기봉평화생태공원, 2주년 '가을소풍 페스티벌' 개최


경기 김포 애기봉평화생태공원이 개관 2주년을 맞아 다음달 7일부터 사흘간 '가을소풍 페스티벌'을 연다.



애기봉평화생태공원지의 문화예술 공연 프로그램인 '조강풍류(風流))'를 확장한 행사로 공연뿐만 아니라 전시, 체험,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특별 프로그램으로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도 연다. 애기봉에서의 추억을 주제로 온라인을 통해 사전 접수를 완료한 50명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조강전망대에서는 평화교육관, 야외공연장, 오픈갤러리를 통해 다양한 장르의 공연과 체험전시, 축하 메시지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평화생태전시관 1층 로비 공간에서는 철거 철책을 활용한 모빌 만들기, 캐리커처 그리기 등 각종 체험이 준비된다. 운영 시간 연장에 따라 생태탐방로에서 조강의 해넘이를 관람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도 함께할 수 있다. 애기봉평화생태공원의 가을 풍경을 사진으로 남겨 '가을풍경 사진 콘테스트'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공원 관계자는 "애기봉평화생태공원은 명실공히 김포를 대표하는 관광지로 자리매김했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행사는 애기봉평화생태공원이 단순한 통일전망대, 안보관광지를 넘어 남녀노소를 아우르는 문화, 예술, 관광의 복합 콘텐츠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