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시네마, 랜덤스퀘어 2nd 테마 '랜덤 데스티니 2023' 오픈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3.09.27 09:02
롯데시네마가 '랜덤스퀘어'의 두 번째 테마 '랜덤 데스티니 2023'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롯데시네마는 오는 10월 10일 '랜덤스퀘어' 두 번째 테마 '랜덤 데스티니 2023'를 월드타워점 7층에서 선보인다. '랜덤 데스티니 2023'의 콘셉트는 인공지능(AI)이 분석하는 운명 테스트로 관람객은 생일, 이름, 손, 얼굴 등 모든 정보를 활용하여 운명 테스트를 체험한다.
전시는 체크인을 통해 운명의 행성지로 떠날 수 있는 여정표를 받는 것으로 시작된다. 그 다음 △생일을 활용하여 AI가 사주를 분석하는 탄생의 행성을 거쳐 △이름점을 활용한 사랑의 행성 △타로점을 활용한 시간의 행성 △별자리를 활용한 지혜의 행성 △관상을 활용한 성격의 행성 △손점을 활용한 우정의 행성 등 총 6가지 행성에서 여러가지 운명을 마주하게 된다.
관람자는 앞선 행성별 체험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운명 이모션 플래닛 가이드를 발급받게 되며, 선택에 따라 데스티니 캘린더를 수령한다. 이어지는 체험으로 지금까지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구현되는 이모션 플래닛을 영화관 스크린을 통해 마주하고 운명 테스트를 통해 발견한 자신의 별에 스스로 싹을 틔워 운명의 가능성을 심어줄 이모션 시드를 수령하며 체험형 전시는 마무리된다.
디스크리트 레이블의 천체 작가는 이번 전시를 통해 "우리가 알고 있는 상식이나 미신으로 만들어지는 믿음과 AI와 같이 확률이나 기술적으로 만들어지는 믿음 사이에서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스스로의 믿음과 주체성에 대해서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컬처스퀘어기획팀 최재형 팀장은 "랜덤스퀘어는 분기별로 변화하는 전시로 색다른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와 응원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