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휴 때 애들이랑 어디 가지?…갈 만한 곳 다 모았다

머니투데이 임찬영 기자 2023.09.28 10:20
글자크기
추석을 앞둔 주말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을 찾은 고객들이 중앙 광장에 마련된 이색 팝업 스토어를 즐기기 위해 줄을 서있다. /사진= 신세계사이먼추석을 앞둔 주말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을 찾은 고객들이 중앙 광장에 마련된 이색 팝업 스토어를 즐기기 위해 줄을 서있다. /사진= 신세계사이먼


6일간의 황금 연휴 기간 가족 모임과 데이트 장소를 찾는 이들을 위해 유통업계가 각종 체험형 이벤트를 마련하고 있다. 긴 명절인 만큼 명절 막바지쯤에는 백화점과 대형마트에 인파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되면서다.

2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현대백화점은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킨텍스점 9층 문화홀에서 비눗방울을 활용한 '버블버블쇼' 이벤트를 연다. 공연시간은 오전 11시30분과 오후 2시, 오후 4시 등 3개로 나뉘며 현대백화점카드 회원은 1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버블버블쇼에서는 △풍선을 활용한 벌룬쇼 △큰 비누방울과 조명을 활용한 LED 버블 △커다란 비눗방울을 활용한 대형 버블쇼 △아이 한 명씩 비눗방울에 들어가는 비눗방울 가두기 등 체험 콘텐츠가 마련됐다.

다음달 1~3일에는 천호점 13층 문화홀에서 어린이 뮤지컬 '과학특공대'도 관람할 수 있다. 공연은 매일 오전 11시, 오후 2시, 오후 4시 펼쳐지며 선착순으로 관람객을 모집한다. 현대백화점카드 회원은 5000원에 접수할 수 있고 11층 사은데스크나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롯데백화점은 연휴 마지막날인 다음달 3일까지 롯데아울렛 방문 고객을 위한 '홀리데이 페스타'를 운영한다. 특히 아동 동반 가족 단위 고객의 방문이 많은 교외형 아웃렛에서는 '회전목마', '미니기차' 등 유원시설 할인 프로모션을 열기로 했다. 이 외에도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에서는 다음달 15일까지 'LEGO Rebuild The World' 테마로 대형 레고 팝업도 연다. 팝업 현장에서는 레고 브릭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존이 조성돼 있다. 유명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레고 만들기 클래스도 열 예정이다.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도 다음달 3일까지 쇼핑·미식·체험을 모두 즐길 수 있는 '더 기프트 카니발' 행사를 전개한다.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국내외 식음료 브랜드들과 함께 '푸드 페스티벌' 축제 분위기를 조성한다. '기네스', '올드페리도넛', '밴앤제리스' 등 브랜드 제품을 만날 수 있다.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MZ를 겨냥한 게임과 콘텐츠가 마련돼 있고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은 '대한축구협회(KFA)'와 팝업스토어를 연다.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로보락 청소기를 활용한 레이싱 게임 등을 즐길 수 있다.

최근 잇달아 테넌트를 늘리고 있는 대형마트 업계에서도 고객 모시기에 분주한 모습이다. 이마트는 연휴 첫날인 오는 28일부터 '레고' 팝업 스토어를 열고 △레고뽑기 △선착순 티켓 증정 △최대 40% 패밀리세일 △신상품 체험 등 각종 행사를 연다. 키즈카페 '플레이타임s'에서도 보물찾기 이벤트를 열고 경품을 증정한다.


롯데마트도 연휴 기간 제타플렉스 서울역점 3층 토이저러스 매장에서 포토존, 네컷 사진 촬영 등 이벤트를 연다. 이 외에도 다음달 4일까지 총 2200여개 완구 상품을 최대 70% 할인하는 '해피토이저러스데이' 프로모션을 전국 롯데마트와 토이저러스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