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공사, 중랑창업지원센터 복합화사업 설계공모 진행

머니투데이 김평화 기자 2023.09.27 11:15
글자크기
SH공사(서울주택도시공사)가 서울시 중랑구 신내동 195-3 일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중랑창업지원센터 복합화사업'의 설계공모를 진행한다.

SH공사는 서울시 설계공모 공식 누리집(홈페이지) 등을 통해 '중랑창업지원센터 복합화 설계공모'를 공고한다고 27일 밝혔다.



'중랑창업지원센터 복합화'는 국토교통부 일자리연계형 지원주택 사업의 일환이다. 중랑구 신내3지구 내 창업지원복합시설용지(신내동 195-3 일원)에 청년창업가를 위한 안정적인 주거공간과 입주자의 미래 성장에 도움을 주는 맞춤형 시설·서비스를 제공하는 복합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해당사업은 사업초기 적정 시설규모, 사업비 분담안 등에 대하여 관련기관 간 합의에 어려움을 겪었으나, 사업시행자인 SH공사와 서울시·중랑구가 적극적인 검토와 협의를 통해 최적의 사업계획안을 마련하여 본 설계공모를 시행했다.

이번 설계공모의 주요 과제는 중랑구 신내3 국민임대주택지구 내 유휴 공공부지(구유지)를 활용해 주거시설인 창업지원주택 142호와 비주거시설인 창업지원센터 및 생활지원시설 등을 복합 개발하기 위한 건축계획을 수립하는 것이다.



SH공사는 이번 설계공모를 통해 청년 창업가에게 고품질의 공공주택과 창업에 최적화된 기반시설을 제공함으로써 청년창업 인구의 유입을 이끌어 내고 지역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합리적인 디자인이 접수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SH공사는 절차 투명성·공정성 제고를 위해 설계공모 심사 전 과정을 SH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전문성 있는 심사위원단을 통해 우수한 디자인의 공모안을 선정할 방침이다.

설계공모는 오는 10월 11~12일 이틀 간 서울시 설계공모 공식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 참가접수를 받는다. 오프라인 구비서류 제출을 완료한 자에 한해 참여가 가능하다.


당선작은 '중랑창업지원센터 복합화사업'의 설계권이 부여되는 우선협상자의 자격을 가지며, 우수작·가작 등 입상작에 대해서도 보상금을 차등 지급한다.

김헌동 SH공사 사장은 "새로운 미래의 주역인 청년창업가들에게 맞춤형 시설과 고품질의 공공주택을 공급함으로써 주거불안 없이 창업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며 "투명·공정성을 가장 우선해 양질의 계획안이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H공사, 중랑창업지원센터 복합화사업 설계공모 진행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