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척아이파크 입주자대표회장은 "불편 사항을 아이파크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접수하면 신속하게 나와 확인하고 보수를 진행한 덕분에 불편함 없이 살 수 있었다"라며 "고품질 자재와 훌륭한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해준 부분에도 입주민들이 높은 만족도를 보인다"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하자발생 예방을 위해 I-QMS(시공실명제)와 I-QPI(품질성능지수)를 시행하고 있다. 토목, 건축, 설비, 전기 등 전체 공종의 공사 품질에 대해 모니터링하고 기록 관리하는 것은 물론 공종별 정량적인 평가 기준에 따라 점검 시기별로 품질을 관리함으로써 전 현장의 품질수준을 높이는 식이다.
이외에도 세대를 전담해 하자관리 접수, 진행, 처리 상태 등을 안내하는 '세대 전담 매니저 서비스'와 함께 입주 시 발생하는 먼지·오염 등을 제거하는 '홈케어 서비스' 등도 운영 중이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공사 단계에서 마감 공종의 점검 대상 항목을 확대하는 등 I-QMS 시스템을 강화하고 AS 책임추적관리 기간도 기존 준공 후 1년에서 준공 후 3년차까지 확대 적용할 방침"이라며 "철저한 품질관리를 위해 지속해서 시스템 개선과 보완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