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이터브릭스는 데이터와 AI 활용에 최적화된 레이크하우스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 레이크하우스는 데이터, 분석, AI를 단일 플랫폼에 통합해 고객이 데이터에서 인사이트를 확보·관리·도출하고 AI 솔루션을 더욱 빠르게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엘리스그룹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데이터브릭스 도입을 고려하거나 이미 도입한 기업을 위한 디지털 전환 교육을 제공한다. 우선 데이터브릭스 도입을 고려하는 기업의 언어적 부담을 덜기 위해 데이터브릭스 콘텐츠를 한국어로 번역한다.
아울러 생성 AI 도입과 기업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로 중요성이 더욱 높아진 클라우드 교육 시장 수요를 반영해 데이터브릭스의 활용 방법도 강의 콘텐츠로 선보일 계획이다.
엘리스그룹은 머신러닝운영(MLOps) 기술력에 데이터브릭스의 플랫폼을 더해 클라우드 분야에서 최적의 시너지를 만든다는 목표다. 양측은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오는 11월 16일 MLOps 관련 컨퍼런스도 함께 개최한다.
김재원 엘리스그룹 대표는 "기업용 데이터 특화 플랫폼인 데이터브릭스에 대한 교육을 제공해 국내 디지털 전환을 앞당길 것"이라며 "다양한 비즈니스 협력 기회를 만들고 AI와 데이터 생태계 확장에도 힘을 더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