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사업 힘 싣는 CJ제일제당...미국서 우수 인재 영입한다

머니투데이 유엄식 기자 2023.09.25 10:37
글자크기

경영진, 최신 바이오 사업 트렌드 논의하고 우수 학생과 간담회

CJ제일제당이 글로벌 인재 영입을 위해 한인 유학생 대상으로 진행한 'CJ BIO Talent Connect' 현장에서 참석자들이 대화하고 있다. /사진제공=CJ제일제당CJ제일제당이 글로벌 인재 영입을 위해 한인 유학생 대상으로 진행한 'CJ BIO Talent Connect' 현장에서 참석자들이 대화하고 있다. /사진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297,000원 ▼1,500 -0.50%)이 바이오 사업 분야 글로벌 우수 인재와 신성장동력 확보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최근 미국 보스턴에서 황윤일 CTO(Chief Technology Officer), 윤석환 BIO사업부문 대표, 천종식 CJ바이오사이언스 대표 등 경영진이 일류 석학 등을 만나 최신 '이머징 테크(Emerging Tech)' 트렌드를 캐칭하고 우수 학생들과의 간담회를 진행했다.

보스턴은 글로벌 제약·바이오 기업과 연구소, 매사추세츠 공과대학(MIT)·하버드 등 주요 대학과 벤처기업 등이 몰려 있는 글로벌 바이오산업의 핵심 클러스터다.



CJ제일제당은 MIT 교수와 이 대학 출신의 대표가 운영하는 스타트업을 만나 바이오 분야 최신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오픈이노베이션을 논의했다. 또한 CJ제일제당의 R&D 전문가 그룹인 'CJ 인스티튜트' 소속 자문위원들과도 기술 및 산업의 최신 트렌드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CJ 인스티튜트 바이오 분야 미래 유망 기술을 확보하고 신사업 기회를 찾기 위해 지난해부터 운영 중이다. 하버드 의대 허준렬, 허선, 피터 막 교수와 MIT 글로리아 최, 정광훈 교수 등이 참여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또 바이오 스타트업 지원기관인 '랩센트럴(LabCentral)'과 보건산업진흥원 미국 지사를 방문해 혁신 사례를 공유했다.


이와 함께 하버드 캠퍼스에서 한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CJ BIO Talent Connect' 행사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회사 경영진들은 △마이크로바이옴, 그린바이오 분야의 차별화된 R&D 역량과 최고 수준의 인프라 △혁신적인 조직문화와 임직원들을 위한 다양한 복리후생 제도 등을 소개했다. CJ제일제당은 행사에 참여한 인재들과 네트워크를 강화해 향후 채용으로 이어지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이상현 CJ제일제당 BIO HR 경영리더는 "사업의 근원적 경쟁력과 초격차 역량은 최고인재 확보에 달려있어 금번 행사를 통해 핵심 R&D인력과의 네트워킹을 기획하게 됐다"며 글로벌 석학 및 전문가들과 공유한 인사이트와 글로벌 최고 인재 확보가 CJ제일제당 바이오 사업의 초격차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