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건설 (16,210원 ▲210 +1.31%)은 김포시 고촌읍 신곡6지구 A3 블록에 들어서는 '고촌센트럴자이'를 10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단지가 조성되는 신곡6지구는 기존 지역의 체계적 개발을 위해 민간 주도하에 조성되는 도시개발지구다.
교육 환경과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갖췄다. 단지 앞으로 보름초를 비롯해 신곡초·신곡중 등 각급 학교가 자리 잡고 있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다.
현대 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 롯데몰 김포공항점 등 대형 쇼핑 시설이 가깝고, 고촌읍 행정복지센터·고촌파출소·고촌119안전센터 등 공공기관도 가깝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장점이다. 공원 및 녹지율이 전체 사업 면적의 약 18%에 달하는 등 녹지공간이 풍부하다. 김포대수로·대보천·한강·경인아라뱃길 등도 가까워 여유로운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첨단 시스템도 다수 도입된다. 스마트폰 블루투스를 통해 공동 현관 자동문 개폐 및 엘리베이터를 호출할 수 있는 '자이패스'를 비롯, 에너지 관리 시스템·스마트 & 안전 시스템·차세대 실내 환기 시스템 등이 적용된다.
가구당 1.35대 규모의 넉넉한 주차 공간이 마련되고 시니어클럽을 비롯해 입주민 전용 특화 커뮤니티인 '클럽 자이안'도 들어선다.
고촌센트럴자이는 재당첨 제한 및 실거주 의무가 없고, 전매제한은 6개월이다. 입주 전 분양권 전매할 수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GS건설 분양 관계자는 "신흥 주거단지로 급부상하고 있는 신곡6지구 핵심 입지에 들어서는 데다 대단지 및 상품성 등 선호도 높은 요소를 두루 갖추고 있는 만큼, 입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