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 교육시장 혁신" 운전선생, 추가 시드투자 유치…팁스도 골인

머니투데이 최태범 기자 2023.09.20 19:00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운전 교육시장 혁신" 운전선생, 추가 시드투자 유치…팁스도 골인


운전학원 가격 비교·예약 플랫폼 '운전선생'을 운영하는 티지소사이어티KB인베스트먼트로부터 추가 시드투자를 받고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도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팁스는 민간과 정부가 합심해 우수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민간 운영사가 유망한 스타트업에 먼저 1억~2억원을 초기 투자하면, 중소벤처기업부가 연구개발(R&D) 자금 등을 연계 지원하는 방식이다.

팁스에 선정된 스타트업은 2년간 최대 5억원의 연구개발 자금 확보가 가능하다. 사업화 자금(1억원)과 해외 마케팅(1억원)을 위한 추가 자금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지난해 12월 설립된 티지소사이어티는 디지털화가 더딘 운전 교육 시장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운전선생 서비스를 개발했다. 운전선생은 서비스 개치 8개월 만에 전국 운전학원의 20% 정도가 입점했다.

수강생에게 전국 운전학원 정보와 실시간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운전학원에는 자동화를 위한 전사자원관리(ERP) 시스템을 보급하며 이 시장의 디지털 전환에 앞장서고 있다.

티지소사이어티는 팁스를 바탕으로 인공지능(AI) 접목 서비스로 고도화하고 해외 시장 진출에도 속도를 낼 계획이다. 오석준 티지소사이어티 대표는 "시장 혁신을 이끌어가는 동시에 일본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모색하며 국내 스타트업의 우수성을 증명하겠다"고 했다.


민종원 KB인베스트먼트 심사역은 "고착화한 운전 교육 시장에서 운전선생이 속도감 있게 사업을 전개하는 모습을 보며 기존 시장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했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