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레스 EVX. /사진제공=KG모빌리티.
KG모빌리티는 이날 '토레스 EVX 온라인 쇼케이스'를 열고 토레스의 전동화 모델인 EVX를 공개했다. 토레스 EVX는 152.2kW 전륜 구동 모터를 갖춰 최고출력 207마력(ps)과 최대토크 34.6kgf·m의 동력성능을 발휘한다. 내연기관의 토레스(170마력/ 28.6kg·m)보다 최고출력은 약 22%, 최대토크는 21% 높였다.
1회 충전 주행거리는 433㎞다. 중국 BYD와 협력해 73.4kWh 용량의 리튬 인산철(LFP) 블레이드 배터리를 탑재했다. 셀투팩(Cell To Pack) 공법으로 단위 면적당 에너지 밀도를 20%까지 증대하여 주행거리를 향상시켰다. LFP 배터리는 외부 충격에 강하고 화재 위험성이 낮아 내구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무상보증 기간도 경쟁사보다 긴 10년/100만km를 제공한다고 KG모빌리티는 밝혔다.
토레스 EVX에는 능동형 주행안전 보조기술인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IACC) 등 주행안전 보조시스템이 적용됐다. 12.3인치의 대화면 클러스터와 12.3인치 인포콘 AVN을 연결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KG 모빌리티 관계자는 "사전계약 보다 가격을 낮춰 결정한 경우는 국내에서 찾아 보기 드문 사례"라며 "전기차 대중화 및 보급 확대는 물론 내년도 보조금 인하를 고려하여 가격 인하를 전격 결정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