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티드랩은 '프리온보딩 챌린지'와 같은 다수 디지털 직무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관련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원티드 취업지원시스템'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500만여 건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원티드의 AI 기술을 활용해 △개인의 역량과 관심사 등을 고려한 맞춤형 기업 추천 △서류 합격률을 높이는 AI 이력서 코칭 △공고별 면접 예상 질문을 확인하고 연습할 수 있는 AI 면접코칭 등도 제공할 예정이다.
임현승 강원대학교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산업단장은 "SW·AI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다양한 디지털 직무 교육을 진행해 온 원티드랩과 함께 실무형 교육을 추진할 수 있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원티드랩과 공동 협력해 SW·AI 분야 교육 노하우를 공유하고, 재학생에게 실효성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남송현 원티드랩 사업총괄이사는 "강원대 학생들의 성공적인 커리어 시작을 지원하기 위해 채용 및 디지털 직무 교육 분야에서 쌓아온 데이터와 노하우를 적극 활용할 것"이라며 "특히 원티드 취업지원시스템을 통해 학생들이 취업 과정에서 마주하는 문제를 빠르게 진단하고 해결책을 제시해 보다 효율적인 취업 준비를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