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운세상코스메틱 후원 '2023 닥터지 여자 최고기사 결정전' 성료

머니투데이 고문순 기자 2023.09.18 17:03
글자크기
고운세상코스메틱이 후원하는 '2023 닥터지 여자 최고기사 결정전' 시상식이 14일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K바둑에서 진행됐다.

2023닥터지 여자 최고기사 결정전 시상식_고운세상코스메틱 이주호 대표/사진제공=한국기원2023닥터지 여자 최고기사 결정전 시상식_고운세상코스메틱 이주호 대표/사진제공=한국기원


닥터지 여자 최고기사 결정전은 여성 바둑 최강자를 가리기 위한 여자 기전이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피부 건강을 넘어 모두의 건강한 삶을 응원한다는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비교적 인지도가 높지 않은 여성 바둑의 경쟁력과 인지도 강화에 도움이 되고자 2년째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시상식에는 대회를 후원한 이주호 고운세상코스메틱 대표를 비롯해 주관사인 양재호 한국기원 사무총장과 김효정 K바둑 이사, 한종진 프로기사협회장 등 국내 바둑계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이주호 대표는 최선을 다해 대회에 임해준 선수들에 대한 감사 인사와 함께 최정 9단에게 우승상금 3500만 원과 트로피를, 김은지 6단에게 준우승상금 1500만 원과 트로피를 전달했다.

(왼쪽부터) 2023닥터지 여자 최고기사 결정전 시상식 기념 사진 촬영 중인 김은지 6단, 이주호 대표, 최정 9단/사진제공=고운세상코스메틱(왼쪽부터) 2023닥터지 여자 최고기사 결정전 시상식 기념 사진 촬영 중인 김은지 6단, 이주호 대표, 최정 9단/사진제공=고운세상코스메틱
지난 5월 개막한 2023 닥터지 여자 최고기사 결정전에는 총 48명의 여자기사가 출전해 4개월간 예선전과 본선 8강 토너먼트를 치른 끝에 여자랭킹 1·2위 최정 9단과 김은지 6단이 결승에서 맞붙으며 관심을 모았다.



결승3번기 1국에서 김은지 6단이 선승을 거두었지만 최정 9단이 2·3국을 연이어 승리하며 역전 우승했다. 대회는 최정 9단이 작년에 이어 2023 닥터지 여자 최고기사 결정전 우승자 타이틀을 거머쥐며 막을 내렸다.

이주호 고운세상코스메틱 대표는 "4개월여 간의 대회 기간동안 바둑판 위에서 자신의 모든 걸 쏟아내며 멋진 승부를 보여준 모든 선수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고운세상코스메틱은 앞으로도 여성 바둑 기사들의 건강한 스포츠 활동을 응원하기 위한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운세상코스메틱은 '누구나 피부를 건강하게'라는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여자 바둑 후원 외에도 ▲화상 환우 지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정기후원 ▲피부과학연구재단 지원 등 각종 사회적 지원 활동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또한, 2012년부터 시각 장애인들을 위해 제품 패키지에 점자 표기를 적용했으며, 지난해부터는 제품 용기에도 점자 표기를 확대 적용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