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메카코리아, 큰 폭의 실적 개선세…목표주가 3만8000원-한화

머니투데이 김진석 기자 2023.09.18 08:44
글자크기
코스메카코리아, 큰 폭의 실적 개선세…목표주가 3만8000원-한화


한화투자증권은 코스메카코리아 (74,300원 ▲300 +0.41%)가 올해 한국, 미국, 중국 전체 법인의 실적 턴어라운드를 바탕으로 큰 폭의 실적 개선세를 보이고 있다고 18일 평가했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3만8000원을 제시했다.

한유정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방대한 규모의 생산능력으로 외형 키우기에 급급했던 지난날을 뒤로하고 알짜 고객사들로 재편되고 있다"며 "고객사 믹스 개선뿐만 아니라 국내외 화장품 ODM 수요 증가, 가동률 상승에 따른 이익 레버리지 효과까지 더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 연구원은 "한국 법인의 경우 글로벌 고객사의 아시아 사업 확대 전략과 더마 화장품 시장 확대가 맞물 스위스, 독일, 미국 화장품 브랜드사향 수주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수익성 개선 추세가 장기간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미국 법인과 관련 "자외선의 유해성과 위험성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며 선케어 제품 프로젝트 문의가 줄을 잇고 있다"며 "시장 성장의 초입인 만큼 관련 제품 수주 증가로 미국 실적은 안정적인 성장세가 이어질 전망"이라고 밝혔다.



중국 법인의 경우 체질 개선 효과가 본격화되고 있다고 판단했다. 그는 "3공장 체제로 분산돼 있던 중국 법인의 생산 체계는 평호 공장 일원화 체계로 재편됐다"며 "온라인 채널에 특화된 중국 로컬 고객사 수주 증가로 3분기 중국 법인은 흑자전환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