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 제13기 웰니스문화산업최고위과정 개강

머니투데이 권태혁 기자 2023.09.14 15:44
글자크기
남성희 대구보건대 총장이 '제13기 웰니스문화산업최고위과정 개강식'에서 축사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보건대남성희 대구보건대 총장이 '제13기 웰니스문화산업최고위과정 개강식'에서 축사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보건대


대구보건대학교가 지난 7일 대구 라온제나호텔 5층 에떼르넬홀에서 '제13기 웰니스문화산업최고위과정(이하 최고위과정) 개강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1부 이중호 DHC TOP 총동창회장의 기조강연 'MZ세대와의 소통'과 2부 개강식으로 이뤄졌다. 남성희 총장의 환영사로 시작한 개강식은 이 회장, 이상길 EXCO 대표이사, 임영태 제12기 DHC TOP 회장 축사로 이어졌다.

13기 최고위과정은 'ESG·C+'라는 콘셉트로 오는 12월까지 진행된다. 세부 과정은 △What's ESG?(문성후 올댓러닝 대표) △혁신기술과 탁월한 인재경영이 만들어내는 신성장 공식(강형근 HK&Company 대표) △오페라 '살로메' 관람 △기후위기, 지구를 뒤덮다(조천호 대기과학자) △DHC TOP 캠프(1박2일 워크숍) △기업경영의 지속가능성 및 사회적 책임성(유명훈 KoreaCSR 대표) △사회적 가치의 실현, 봉사(남성희 대구보건대 총장) △와인과 푸드 페어링 △녹색성장을 이야기하는 도시공간 녹색건축(이은석 건축공간연구원 지속가능공간본부 부연구의원) △새로운 생명의 시작, 심폐소생술 & 인당뮤지엄 전시 관람(김선정 대구임상시뮬레이션 센터장, 남춘모 작가) △노화의 시계를 늦추고 행복하게 나이드는 마법(정희원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교수) △현대사회 범죄 특성과 예방 (권일용 전 경찰공무원) 등으로 구성됐다.



남 총장은 "지속 가능한 성장은 산업에 대한 신뢰와 사회적 평가를 높이는 가장 중요한 열쇠"라며 "대구보건대학교가 자랑하는 '행복한 삶의 영위하자'라는 모토를 바탕으로 여러분의 성장 동반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