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몬이 지난 4~8일에 운영한 농심 '신상어택' 팝업스토어에서는 신라면더레드, 데이플러스 음료 2종, 건기식 브랜드 '라이필' 콜라겐 젤리를 체험해볼 수 있도록 꾸몄다. 농심의 인기 스낵을 9900원에 무제한 담아갈 수 있는 '스낵 골라담기 게임'에는 700명 이상이 참가했다. 당초 500명로 참여자를 한정했지만 인기가 높아 현장에서 200명을 추가했다. 행사 이튿날엔 '농심 올인데이'를 열고 농심 대표 라면, 스낵, 음료과 팝업에서 소개된 신제품을 최대 54% 단독 할인했다. 티몬 관계자는 "지난 1월부터 농심과 올인데이를 다수 진행했지만 이번 매출이 역대 최대였다"며 "전월 올인데이 대비 매출이 40% 이상 증가했다"고 말했다.

이번 패밀리 세일에는 개인이 위탁 판매하는 중고품 외에 시크의 모회사인 크림(미사용 중고품인 리셀 플랫폼)에서 전시용품으로 사용됐던 물건들도 함께 판매된다. 크림은 상수동, 잠실 롯데월드몰 등에서 쇼룸을 운영하고 있다. 크림은 미사용 제품 판매처다보니 검수 기준이 엄격해 시크에서 저렴하게 판매키로 했다는 설명이다.
e커머스 시장점유율 1위인 쿠팡도 지난달 서울 성수동에서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를 운영하며 처음으로 소비자들을 오프라인 매장으로 끌어들였다. 쿠팡이 올해 럭셔리 뷰티 브랜드 전용관 '로켓럭셔리'를 출시하는 등 뷰티 카테고리에 힘을 쏟으면서 오프라인 행사도 마련한 것으로 풀이된다. 행사에는 에스트라, AHC, 센카 등 인기 로켓배송 상품 중 '2023년 뷰티 어워즈'에 선정된 브랜드들이 참여했다. 현장에서 쿠팡앱을 통해 로켓배송 상품을 2만원 이상 구매한 소비자들에게는 선착순으로 뷰티박스를 증정했다.
다만 e커머스들은 정식 매장 운영은 아니라고 선을 긋는다. 고정적인 매장을 운영하기엔 인력, 비용 등 아직까지 수익성이 높지 않다는 판단이다. 한 e커머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할 가능성이 높지만 정기적으로는 하지 않을 것"이라며 "오프라인 행사를 하면 매출이 뛴다는 확신이 있어야 본격 진출을 고려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