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영국대사관, 英 대학 석사 학위 장학 프로그램 지원자 모집

머니투데이 김상희 기자 2023.09.14 10:12
글자크기
주한영국대사관, 英 대학 석사 학위 장학 프로그램 지원자 모집


주한영국대사관이 영국 대학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취브닝 장학 프로그램(Chevening Scholarships)'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영국 외무부가 1983년부터 매년 진행하는 취브닝 장학 프로그램은 150개 이상의 영국 소재 대학에서 다양한 석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학비와 생활비를 지원한다.



지금까지 취브닝 장학 프로그램을 통해 런던정치경제대학, 서섹스대학, 런던 위생 및 열대 의학 대학 등에서 1200여 명의 한국 장학생이 '젠더, 평화와 안보', '에너지와 기후 정책', '발전을 위한 공중보건'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이수했다.

콜린 크룩스 주한영국대사는 "40년 동안 한국의 명석한 젊은 인재들이 세계적으로 우수한 영국 대학들에서 취브닝 장학금을 받아 공부할 기회를 가졌다"며 "인공지능과 같은 첨단 기술의 새로운 혁신을 개척하고 기후와 생물 다양성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해결책을 제시하거나 리더로서 정부 및 산업 분야를 이끌고 싶다면 영국 석사학위가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취브닝 장학 프로그램 신청은 11월 7일까지 가능하며, 지원 대상자는 학사 학위를 보유해야 하고 한국 직장에서 2년 이상의 경력이 있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와 주한영국대사관 공식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