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관계자는 "메타코리아의 글로벌 서비스 확대를 위한 인프라 조성을 위해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업체 'OCI'(Oracle Cloud Infrastructure)와 협업을 이어왔다"며 "중소벤처기업부의 '2023 글로벌 기업 협업프로그램 창업기업'으로도 선정될 수 있었다"고 했다.
회사 관계자는 "자체 개발한 관리자 모드 툴을 통해 다양한 유형의 문제 업로드가 가능하다"며 "어학 시험 및 다른 분야의 시험 문제도 업로드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실전모드 또는 학습모드를 선택할 수 있고 해설 및 오답 체크 기능도 탑재했다"며 "추후 정부 과제로 개발된 안면 인식 솔루션과도 연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회사에 따르면 메타코리아는 국내 대학에서 제작된 고품질 한국어 강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사용자가 본인의 학습 수준에 맞는 난이도를 직접 선택, 수강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메타코리아는 영어·중국어·베트남어 등 다양한 언어로 제작됐다"며 "앞으로 제휴기관을 통해 EPS-TOPIK, TOPIK, OK-TEST 등에 맞는 강의 콘텐츠를 지속 제작해 제공할 예정"이라고 했다.
또 메타코리아는 최근 MZ세대에서 유행하는 숏폼 영상 기반의 K콘텐츠를 제공한다. 단순 재미를 위한 영상 시청 목적 이외에도 짧은 한국어 표현을 습득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여기에 STT(음성을 텍스트로 변환) 및 자동 번역 솔루션을 접목, 다양한 국가의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폭넓게 제공할 방침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