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목포대 '문화예술 중심대학 선포식' 개최

머니투데이 전남=나요안 기자 2023.09.13 15:15
글자크기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 등 3대 목표 달성

목포대학교가 ‘문화예술 중심대학 선포식’을 갖고 지역 문화예술의 거점기관으로 발돋움하겠다는 포부를 밝힌다.(비전선포식 포스터)/사진제공=목포대학교목포대학교가 ‘문화예술 중심대학 선포식’을 갖고 지역 문화예술의 거점기관으로 발돋움하겠다는 포부를 밝힌다.(비전선포식 포스터)/사진제공=목포대학교


국립목포대학교가 오는 14일 70주년 기념관 정상묵홀에서 '문화예술 중심대학 선포식'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목포대는 목포시 '2023 문학박람회' 주간을 맞이해 지방자치단데와 문화예술단체, 방송국, 공공기관, 미술관 등 지역 문화예술기관들을 한자리에 초청해 '문화예술을 통한 대학과 지역의 상생 발전'의 뜻을 모을 예정이다.



이날 국내 대표 문학인 도종환 국회의원(시인)을 초청해 '숲에서 세상을 읽다'란 주제로 문화예술 중심대학 오프닝 인문학 강연을 갖는다. 이어 송하철 목포대 총장의 문화예술을 통한 대학과 지역의 상생발전을 위한 '문화예술 중심대학 비전 선언'을 선포한다.

송 총장은 "남도 문화예술을 육성하고 발전·공유할 의무가 있다"며 "지역문화예술 산실로서의 성장 기반 구축, 지역과 공동으로 지역문화예술발전 도모, 대학 구성원 및 지역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 등 3대 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대는 문화예술 중심대학 비전 선포식 이후 오는 20일과 21일 '꿀잼(JAM) 캠퍼스' 개막식을 갖고 △플래시몹(음악공연기획과) △광장 노래방 △버스킹공연장 준공식 △K-POP 댄스공연(애니메이션크루) △얼쑤 '인수화풍' △DK(디셈버)·HYNN 초청가수 축하공연 등 다양한 문화예술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