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개그맨 황현희 AI 휴먼 만든다

머니투데이 이정현 기자 2023.09.13 10:49
글자크기
이스트소프트 정상원 대표(좌)와 개그맨 황현희(우)가 'AI 휴먼 황현희' 제작 및 활용을 위한 공동사업 계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이스트소프트이스트소프트 정상원 대표(좌)와 개그맨 황현희(우)가 'AI 휴먼 황현희' 제작 및 활용을 위한 공동사업 계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이스트소프트


이스트소프트 (15,200원 ▼80 -0.52%)가 개그맨 출신 투자 전문가 황현희씨와 AI(인공지능) 휴먼 제작, 이를 활용한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이스트소프트는 AI 휴먼 제작에 필요한 황씨의 초상 및 음성에 대한 독점권을 확보했다. 향후' AI 휴먼 황현희'를 활용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수 있다.



양측은 AI 휴먼 황현희에 다양한 역할을 부여해 활용키로 했다. 주로 활동했던 MC, 인터뷰어, 유튜버, 인플루언서는 물론 앵커, 강사, 은행원, 수화통역사 등 전문적인 영역까지 AI 휴먼 황현희가 커버한다.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는 "앞으로 전개할 다양한 사업에 AI 휴먼 황현희가 맹활약하고 이를 통해 이스트소프트 AI 휴먼 서비스의 경쟁력도 강화할 수 있도록 공동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