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증권, 'VA 랩서비스' 누적 판매액 500억원 돌파

머니투데이 홍재영 기자 2023.09.13 10:02
글자크기
한화투자증권, 'VA 랩서비스' 누적 판매액 500억원 돌파


한화투자증권 (3,225원 ▲20 +0.62%)은 국내외 대표 종목을 선별해 운용하는 'VA 랩서비스' 누적 판매액이 500억원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VA 랩서비스'는 지난해 9월 미국 대표 1등주로 구성한 '미국주식 VA랩'을 시작으로 꾸준한 운용 실적을 쌓고 있다. 올해는 'K반도체', 'K컬처' 등 국내 업종 대표주로 구성한 '한국주식 VA랩' 시리즈를 선보여 시장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도록 포트폴리오를 확대했다.



'VA 랩서비스'는 저점 매수와 고점 매도를 통해 주식비중을 적극적으로 조정하는 가치분할매매(Value Averaging·VA) 전략을 사용한다. 이 전략은 주가의 직전 고점 대비 최대하락폭을 나타내는 MDD(Maximum Drawdown·최대하락율)를 바탕으로 주가가 낮은 수준에서 더 많은 수량을 매수해 평균매수단가를 낮추고 매도 시 수익을 추구한다.

또 투자일임운용역이 시장 변동성 확대 시 현금 유동성을 활용해 적극적으로 수익률을 관리하는 것이 특징이다.



송요한 한화투자증권 상품전략실 상무는 "국내외 대표 종목을 선별해 가치분할매매 전략으로 운용하는 'VA 랩서비스'는 불확실한 증시 상황에서 좋은 투자 대안이 될 수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원하는 다양한 투자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