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실속 더하고, 플라스틱 줄인 동원 추석 선물 세트

머니투데이 유예림 기자 2023.09.13 20:30
글자크기

[나누는 情, 풍성한 한가위]

/사진제공=동원F&B/사진제공=동원F&B


동원F&B가 한가위를 맞아 동원 추석 선물 세트 200여 종을 선보였다.

동원F&B는 고단백 영양식품 '동원참치'와 나트륨, 지방을 줄인 '리챔 더블라이트' 등으로 구성된 선물 세트에 주력한다.

동원참치 150g에는 단백질 28g이 들어있어 단백질 1일 영양성분 기준치 55g의 절반 이상을 동원참치 한 캔으로 섭취할 수 있다. 리챔은 국내 최초로 저나트륨 콘셉트로 출시된 프리미엄 캔햄이다. 리챔 더블라이트는 캔햄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의 평균 함량보다 나트륨과 지방을 각각 25% 이상 낮췄다. 지난 설 대비 물량을 3배 이상 확대했다.



한편 동원F&B는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친환경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 선물 세트 트레이에 화학적으로 재활용한 플라스틱을 적용한 것은 국내 식품기업 중에서 처음이다.

'리사이클링 플라스틱' 선물 세트에는 버려진 폐플라스틱을 열분해해 추출한 재생 원료인 Cr-PP(Chemical Recycled PP)'가 적용됐다. 재활용 원료를 사용해 플라스틱 생산을 줄일 수 있다.



100% 종이로 만든 '올페이퍼 패키지'와 플라스틱 사용을 줄인 '레스 플라스틱' 선물 세트도 2배 이상 확대했다. 특히 올리브유, 카놀라유 등 유지류의 페트병을 약 20% 경량화해 플라스틱 약 100t을 절감할 것으로 예상된다.

참치캔, 캔햄과 함께 건강요리유, 참치액, 고체 육수, 참기름 등 3종 이상의 제품으로 구성된 실속형 종합선물 세트도 설 대비 20%가량 확대했다. 이번 추석에는 참기름, 사과 식초, 참치액, 고체 육수 조미료 '국물의 신' 등을 소단량으로 구성해 활용 폭을 넓혔다.

프리미엄 선물 세트도 선보인다. 동원참치와 흑삼농축액을 담은 '동원참치 흑삼진 골드 1호'와 고급 원초인 감태김과 초사리김, 곱창돌김으로 구성된 양반 프리미엄 김 선물 세트도 첫선을 보인다.


별도 조리 없이 밥에 바로 먹는 2세대 참치캔 '동원맛참'으로 구성된 '동원맛참 세트'와 식물성 캔햄 '마이플랜트 오리지널'이 담긴 '마이플랜트 G9호' 등 이색 선물 세트도 준비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