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기술 직접 체험하세요"…13일 DDP서 글로벌 창업축제

머니투데이 김태현 기자 2023.09.12 18:00
글자크기

서울시, 글로벌 스타트업 축제 '트라이에브리씽 2023' 개최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혁신기술 직접 체험하세요"…13일 DDP서 글로벌 창업축제


서울시는 220개 국내외 투자사와 1500개 유망 스타트업이 참여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축제 '트라이 에브리싱(Try Everthing)'을 오는 13일부터 사흘 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PP)에서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투자, 동행'을 주제로 강연과 포럼, IR(기업설명회) 등 65개의 스타트업 전문 프로그램으로 채워졌다. 코로나19(COVID-19)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 선언 이후 개최되는 첫 행사인 만큼 스타트업의 혁신기술을 실제로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기조강연에는 머신러닝 스타트업인 지오메트릭 인텔리전스의 창립자이자 AI(인공지능) 분야 권위자인 게리 마커스와 USB 발명가이자 연쇄 창업 신화를 이룬 도브 모란이 나선다.



스타트업의 혁신기술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콜라보레이션관'도 운영한다. 콜라보레이션관에는 맞춤형 화장품 제조 스타트업 릴리커버, AI 스타일링 스타트업 미러로이드, 로보틱스 기반 운동 코치 머신 '심(Xim)을 개발한 론픽 등 8개사가 참여할 예정이다.

15일에는 혁신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 및 창업자가 참여하는 '전 국민 창업 오디션'과 총 1억2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는 글로벌 유망 스타트업 경연대회인 '코리아챌린지'의 최종결선이 열린다. 그밖에 100개 기업이 참여하는 '스타트업 전시·체험 부스'도 운영된다.

현장 참가를 위한 사전 등록은 14일까지 '트라이 에브리싱'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김태균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올해 행사는 마스크를 벗고 진행하는 첫 번째 행사인 만큼 누구나 우리 혁신기업의 기술력과 제품을 직접 체험해보도록 할 계획"이라며 "해외·민간 창업플레이어가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강화해 현장에서 투자유치까지 연계되는 '스타트업 투자유치 플랫폼'이자, 혁신가들이 집결하는 글로벌 창업 축제로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