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티는 국책과제를 통해 최근에 개발한 '350기압(35MPa)급 S-HRS 수전해 시스템'을 공개할 계획이다. S-HRS 수전해 시스템은 20피트 컨테이너 크기로, AEM 방식에 기반해 수소의 생산, 저장 및 충전에 이르기까지 전과정이 구현된다. 향후 수소 연료전지를 사용하는 지게차, 중장비, 각종 차량 등 수소 모빌리티 충전 인프라 구축에 활용 가능하다.
예스티는 2021년 그린수소사업에 진출했다. 올해 3월에는 독일의 AEM수전해 전문기업 '인앱터'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AEM방식의 핵심설비 제작에 협업하고 있다. 2021년 9월부터 그린수소 관련 원천기술 내재화를 위해 '순수기반 차세대 고성능·고내구성 AEM 수전해 핵심기술개발' 국책과제에도 참여하고 있다.
예스티 관계자는 "AEM 수전해 방식의 선두 주자로 국내 기업을 대표해 이번 전시회의 개막식에 참석한다"라며 "지난해에는 소형 수전해 장치를 선보이며 호평을 받았지만 올해는 수소 충전소용 AEM 수전해 시스템으로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예스티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추진하는 12.5MW 규모 제주 그린수소 실증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해당 실증사업에서 예스티는 AEM 수전해 기술을 활용해 총 2MW 규모의 그린수소를 생산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