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 (사)한국공연관광협회, 종로구청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K-공연의 매력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고자 2017년부터 매년 가을에 열린다.
'웰컴대학로'의 대표 프로그램 '씨어터(Theater)'와 'K-스테이지'의 공식 참가작은 작년보다 17개 작품이 늘어 역대 최대 규모인 37개(씨어터 34개 작품, K-스테이지 6개 작품(중복 3개 작품 제외)의 작품이 참여한다.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총 6일간(10.16.~18., 10.23.~25.) 한국시간으로 오후 6시부터 12시까지 6개 작품이 유튜브, 네이버TV, 마펑워를 통해 총 5개의 언어로 무료 송출되어 누구나 공연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올해 신규 프로그램으로 선보이는 '씨어터 마켓(Theater Market)'은 씨어터(Theater) 참가 공연 제작사와 공연 유통관계자, 여행사, MICE 유관 단체 등 총 1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공연을 관람하고 즉시 K-공연과 연계한 공연관광 상품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마련된 네트워크의 장이다.
이 시각 인기 뉴스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이 밖에도 축제 기간 주말 및 공휴일 야외 공연을 즐길 수 있는 '프린지(Fringe)', 대학로의 관광지를 돌며 대학로와 관련된 K-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게 구성된 투어 코스 '대학로 투어(D-Tour)', 폐막식은 시상식을 비롯해 12개 공연을 구성해 웰컴대학로를 한층 더 다채롭게 한다.
'2023 웰컴대학로' 페스티벌의 더 자세한 정보는 웰컴대학로 유튜브(@웰컴대학로), 인스타그램(@welcomedaehakro), 카카오톡 채널(웰컴대학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