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련 류진 회장의 아침식사 메뉴는

머니투데이 임동욱 기자 2023.09.11 10:28
글자크기
류진 전경련 회장이 11일 전경련회관 구내식당에서 수산물로 구성된 메뉴를 배식받고 있다. 전경련은 구내식당 급식을 담당하는 CJ프레시웨이와 함께 11일부터 1주일 동안 수산물 메뉴를 제공하는 수산물 안심 소비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우리 수산물의 안전함을 알리고 어민과 수산업계에 대한 지원을 요청할 예정이다. /사진제공=전경련류진 전경련 회장이 11일 전경련회관 구내식당에서 수산물로 구성된 메뉴를 배식받고 있다. 전경련은 구내식당 급식을 담당하는 CJ프레시웨이와 함께 11일부터 1주일 동안 수산물 메뉴를 제공하는 수산물 안심 소비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우리 수산물의 안전함을 알리고 어민과 수산업계에 대한 지원을 요청할 예정이다. /사진제공=전경련


전국경제인연합회가 이상기후와 원전 오염수 방류 문제로 고통받는 농어촌 돕기에 적극 나섰다.

류진 전경련 회장은 11일 임직원들과 여의도 전경련회관 구내식당에서 전복죽 등 우리 수산물로 마련된 아침식사를 했다. 전경련은 구내식당 급식을 담당하는 CJ프레시웨이와 함께 이날부터 1주일 간 수산물 메뉴를 제공하는 수산물 안심 소비 캠페인을 진행한다.

류 회장은 이날 회원사에 보낸 서한을 통해 "우리 사회가 어려울 때일수록 기업이 앞장서야 한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농어민과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전경련은 회원사들에게 △구내식당 단체급식에 우리 수산물 적극 애용 △추석 명절 선물 시 우리 농수산물 구매 △추석 연휴 포함 가을에 농어촌 여행 △중소기업 협력사들에 대한 대금 조기지급 등을 실천과제로 제안했다.

앞서 류 회장은 지난 8일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과 수산업계 지원을 위한 수산물 소비 활성화 방안을 논의한 바 있다.



류진 전경련 회장이 11일 전경련회관 구내식당에서 수산물로 구성된 메뉴를 배식받고 있다. 전경련은 구내식당 급식을 담당하는 CJ프레시웨이와 함께 11일부터 1주일 동안 수산물 메뉴를 제공하는 수산물 안심 소비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우리 수산물의 안전함을 알리고 어민과 수산업계에 대한 지원을 요청할 예정이다.  /사진제공=전경련류진 전경련 회장이 11일 전경련회관 구내식당에서 수산물로 구성된 메뉴를 배식받고 있다. 전경련은 구내식당 급식을 담당하는 CJ프레시웨이와 함께 11일부터 1주일 동안 수산물 메뉴를 제공하는 수산물 안심 소비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우리 수산물의 안전함을 알리고 어민과 수산업계에 대한 지원을 요청할 예정이다. /사진제공=전경련
TOP